키르기스스탄, 자국민에게 메켄카드 발급

by 한인일보 posted Mar 11, 2023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+ - Up Down Comment Print

1688631.b13f981371b90477c0b07f88ffe46ad6.jpg

 

키르기스스탄 외교부는 11일, 해외 국적을 취득한 국민이라도  '메켄 카드'를 13일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.

'메켄카드'는 키르기즈 국민으로서 외국국적을 취득해 키르기즈 국적을 상실한 국민들과 그 자녀.손자들에게도 10년간 유효한 카드가 발급이 된다.

 외국 국적을 가진 국민의 지위는 일반적이고 단순화된 방식으로 부여되는데 키르기스스탄 국적을 포기 한 시점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, 간단한 절차로 신청할 수가 있다고 밝혔다.

이 카드를 소지한 국민은 키르기즈 방문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  키르기스스탄 방문, 경유, 출입국, 거주가 자유롭고  입국 후 90일 이내에 거주 등록이 가능하며 내국인과 같은 노동 취업, 건강 및 교육 서비스와 토지 구입 등 헤택을 받을 수 있다.

이 카드의 신청은 해외에 있는 신청자일 경우 거주하고 있는 해당 국가에 주재하고 있는  키르기즈 대사관에서 신청할수있다. 

그러나 키르기스스탄의 인근 국가인 카자흐스탄, 우즈베키스탄, 타지키스탄 및 중화인민공화국에 거주하는 국민은 제외된다.
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