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년 한 해를 성과와 도전으로 마감한 파라과이가 2026년 시작과 함께 에너지, 인프라, 산업 투자 및 국제 무역 부문에서 주요 발전 동력을 확보하며 현대적이고 경쟁력 있는 미래 비전을 강화하고 있다. 국내외 자본 유입과 시장 다각화는 파라과이의 전략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.
동부 지역은 그린 파라나(Green Paraná)가 개발한 최대 규모의 기업 프로젝트인 HUB.8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. 이 프로젝트는 Km 8 지역의 도시 지도를 재정의할 뿐만 아니라, 향후 아순시온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. 이는 국경 지역이 더 이상 주변부가 아닌 개발의 원동력으로 자리 잡았음을 입증한다.
부동산 시장에서는 Civis가 파라과이에서 허용되는 최대 높이에 맞춰 세 번째 초고층 빌딩을 건설하며 수도 아순시온을 성장하는 수직 허브로 확고히 했다. 또한, 정밀함과 독점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시장에 파라과이 디자인을 접목한 고급 시계 제작 기업이 등장하는 등 젊은 기업가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.
파라과이 산업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.
프리미엄 양고기: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프리미엄 양고기 산업이 육성된다.
마킬라 산업: 양(量)과 기술 측면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마킬라 산업에 대한 투자가 지속된다.
해외 자본 유입: 아르헨티나, 브라질, 볼리비아 자본의 유입은 파라과이가 안정성, 인센티브, 그리고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전략적 투자처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돌이킬 수 없는 추세다.
파라과이의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긍정적인 발전이 국제 무역에서 나타났다.
대만 관세 철폐: 대만에서 파라과이산 돼지고기에 대한 관세가 철폐된 것은 역사적인 진전이다.
신규 시장 개척: 최근 싱가포르와 필리핀 등 아시아 시장에 돼지고기와 가금류 시장 진출에 성공하며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.
현지 생산물 확대: 카자흐스탄에는 치아시드를, 우즈베키스탄에는 내장을 수출하며 현지 생산품의 국제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.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